Representative greeting
우리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공정과 평화 아카데미는 공정과 평화의 가치를 추구합니다. 우리 단체는 약칭하여 ‘공평클럽’이라 하는 바, 이는 공평의 사상, 즉 불공정·불평등·부정부패가 없는 사회, 그리고 국가(또는 사회집단)간 무력사용에 따른 재난인 전쟁 없는 세상뿐 아니라 생명의 고귀한 가치를 중시하여 기후재난·생태파괴로 부터도 평화로운 자연을 지키는 세상을 지향합니다.
‘공평클럽’은 대전환기를 맞고 있는 대한민국이 ‘과거의 낡은 패러다임을 버리고 공정과 평화의 가치에 바탕을 둔 혁신적 통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필요로 한다’는 데에 인식을 같이합니다. 그리하여 ‘산업화와 민주화를 넘어 대한민국의 혁신적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공정과 평화의 이념에 기초하여 글로벌사회의 발전과 사회통합의 구현에 기여할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그러한 사회통합 활동의 일환으로, 공론화가 필요한 여러 이슈에 대하여 회원들의 담론을 공유하고 관련분야 전문가들과도 연계하여 강연과 토론을 통하여 사회적 이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지속적으로 담아가고자 합니다.
공평사회는 더불어 같이 동행하는 사회입니다. 혼자가면 빨리 갈 수는 있으나 함께 갈 때 멀리 갈 수 있습니다. 함께 멀리 가는 지속가능한 사회, 공평사회가 추구합니다. 서로 손을 맞잡고 함께 가십시다.
공정과 평화 아카데미 상임대표단
2021. 9.